마이크로파일 소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마이크로파일 소개


 

개요

건설현장에서의 말뚝 형태로 인한 지반진동이나 소음등은 심각한 문제로 부각


기존구조물의 침하와 노후 건물의 기초보강 등도 문제점으로 거론된다. 이를 보완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타격으로 발생하는 진동 및 지반 교란 등을 인접구조물에 구조적 영향을 미치지 않고, 안정되며 시공성도 좋고 공기단축도 할 수 있는 경제적인 공법인 마이크로 파일(Uni pile) 공법이 부각되고 있다. 마이크로 파일은 기본적으로 마찰말뚝으로 거동하고 최근 공법의 유용성이 입증되어 적용범위가 다양화되고 있는 무소음, 무진동 공법이다.

마이크로파일의 지지력은 구조공학적으로 고강도 강봉(MACALLOY SYSTEM BAR)의 강성과 지반공학적으로 정착장의 주면 마찰력을 고려하여 설계되는데 최근에는 기존 공법에 E/B PlATE를 보완하여 안정성을 극대화한 선단지지 마이크로파일 공법이 많이 적용되고 있는 추세이다. 선단지지 마이크로파일 공법은 일반적으로 마이크로 파일과는 달리 E/B Plate로 인한 선단지지를 고려하므로 추가적인 안정성 확보는 물론이고 현장여건에 따라 마이크로 파일 길이를 감소시킬 수 있다.
선단지지 시스템이므로 압축력과 인장력도 더욱 우수한 특허 공법이다.

공법의 특징

MICRO PILE은 인장 또는 압축을 받을 수 있으므로
타워기초, 굴뚝기초, 송전탑기초, 건물기초에 지지력과 양압력이 동시에 적용하는 곳에 적합


인장력의 25%까지의 전달력을 지녔으므로 경사면의 미끄럼방지 및 수평력,지진활동시의 대응력도 가능한 안전율이 높은 파일이다.


  • 기존 구조물의 기초보강, 보수(협소한 공간에서의 작업: 지하시설)
  • 타워,굴뚝 및 송전탑 기초파일(압축 및 인장 동시 지지)
  • 연약지반의 기초보강
  • 소음규제지역의 구조물 기초파일(항타가 아닌 천공에 의한 설치-저소음,저진동)
 

회사소개    l    개인정보처리방침    l    서비스이용약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흥덕1로 97, 201호(영덕동, 수다프라자)
전화 031-214-6390~3 ㅣ 팩스 031-214-6394 ㅣ EMAIL : GS1756@CHOL.COM

Copyright © GS21C. All rights reserved.

이미지 저작권 보호 법령 : 본 사이트에 사용된 이미지를 도용 또는 임의로 발췌 할 시에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